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모바일 네비게이션

운곡지구 스포츠타운조성시 다목적체육관 내 수영장 추가 검토 요청

홍유미 2023.08.18 240 조회

완주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운곡지구에 거주하는 입주민으로 쾌적한 환경과 생활에 만족하며 살아가고있습니다.

 

앞으로 군청주변의 변화에도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완주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중 2단계사업으로 2024년까지 생활체육공원 조성이 완료되는걸로 계획되어있습니다.

 

스포츠타운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많은 스포츠시설이 들어와야 함에도 수영장시설의 부재가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생활체육공원 조성시 그 안에 조성될 다목적체육관에 수영장이 추가 될수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스포츠타운을 이용하는 군민들과 입주민들의 행복에 또하나의 건강이 더해질수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완주군의회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귀하의 진정민원은
2023.08.21. 접수되었으며
2023.08.21. 해당 자치행정위원회로 회부하였습니다.

-----------------------------------------------------------------------

평소 완주군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의회 홈페이지에 게시해주신‘운곡지구 스포츠타운조성시 다목적체육관 내 수영장 추가 검토 요청’ 진정 건에 대하여 완주군 관광체육과의 부서의견 확인 및 자체 검토 결과를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다목적체육관은 구기종목(배드민턴, 배구 등)을 위한 복합코트로 조성되며,
완주 운곡지구 인근 완주국민체육센터(용진읍 완주로 860, 자가용 이용 시 7분 거리)에 수영장이 운영 중에 있으므로, 수영장 1개소 대비 인구수를 고려하였을 때, 추가적인 수영장 조성은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 완주군 수영장 운영현황 4개소(용진, 삼례, 봉동, 이서)
※ 수영장 1개소 대비 인구 수 : 완주군(4개) 23,796명
전주시(2개) 323,364명
기타 문의 사항은 관광체육과 체육시설팀(290-3986)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우리 의회에서도 완주군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3. 08. 30 답변 수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