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모바일 네비게이션

완주산단 6로 LS엠트론에서 RF세미 가는 쪽 사거리 비보호 좌회전으로 사고 다발 위험

김영애 2023.09.22 183 조회

안녕하세요. 먼저 완주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생명과 너무나도 직결되는 문제이기에 관심 부탁드립니다.


완주산단 6로 LS엠트론에서 RF세미 가는 쪽 사거리 비보호 좌회전으로 사고 다발 위험있습니다.

작년에는 제 동생이 이 사고로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허리를 크게 다쳐 휴유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제 바로 앞에서 사고를 목격했습니다. 오토바이 타신분은 심정지 상태가 온 것 같은데, 지금 이 순간은 안타깝게도 이 세상 분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계속 이 도로에 사고가 이렇게 많이 나는데 어떠한 조치도 하지 않는게 의문입니다. 이 도로는 비보호 좌회전 너무 위험합니다.

반대편에서 올라오는 차량은 오르막이라 잘 보이지 않고, 또 큰 도로라서 차들이 무섭도록 쌩쌩 달립니다.

동생뿐만아니라 남편, 올케, 시숙님 등 저희 가족 대부분이 완주군 사람이며, 항상 이 도로를 지나 출 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비보호 금지나 스마트 신호등이라던지 안전하게 출 퇴근 할 수 있는 안전 장치 보완 방법을 마련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사고를 목격한 저는 끔찍한 악몽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완주군민 모두 이런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가족을 잃는 끔찍한 일을 당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완주군에서 안전하게 살게 도와주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완주군의회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귀하의 진정민원은
2023.09.25. 접수되었습니다.
=====================================================
[처리결과 알림]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해당민원에 대해 집행부(완주군 도로교통과 교통행정팀)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되어 답변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부(도로교통과 교통행정팀) 의견 회신 내용
「봉동읍 둔산리 948-10번지 일원의 비보호 좌회전 교차로의 개선 요청과 관련하여
신호등 담당기관인 완주경찰서와 추후에 현장 등 확인하여 조치할 예정이오니 많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로교통과 교통행정팀(☏063-290-280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항상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 10. 11 답변 수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