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진

보도자료

HOME > 완주군의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선택글 세부 내용

완주군 폐기물매립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작 성 자 관리자 전화번호
등 록 일 2019/03/29 조 회 21
첨부화일 DSC_4831(수정).jpg (6.1 MB)
완주군 폐기물매립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0]

완주군 의회는, 지난 328일 완주군 폐기물매립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약칭 폐기물 매립장 조사특위”) 6차 회의를 통해

완주군으로부터 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지내 폐기물 매립장 배제 원칙을 재 확인함은 물론, 신속한 후속대책 이행을 촉구하였다.

이는, 최근 지역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지 폐기물 매립장 조성 백지화 선언에 대한 주민들의 의구심과 불신을 해소하므로써 지역 내 안정을 회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325일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폐기물매립장 조사특위 위원수를 10명으로 늘리고, 활동기간을 12월말까지 연장한 이후 쉴 튐도 없이 긴급하게 추진된 것이다.

새롭게 구성된 조사특위는 가장 먼저 328() 6차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사업 당사자인 완주부군수와 완주테크노밸리 주식회사((SPC)를 비롯한 관계자를 불러 테크노밸리 산업단지내 폐기물 매립장 백지화 선언이후의 추진상황 및 후속 대책에 대해 집중 질의하므로써 다음과 같이 완주군의 입장을 재차 확인하고 군민과의 약속이행을 거듭 촉구하였다.

완주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지내 폐기물처리장 배제 원칙

기본계획 변경 용역 추진(4월초)

이후 사업추진시 진행상황 등 의원 및 주민과 공유하며 공개적으로 추진

완주 폐기물처리장 조성 중장기계획 수립 반영

폐기물매립장 조사특위 서남용 위원장은 테크노밸리 폐기물 매립장 문제는 사안이 중대한 만큼, 지역구 의원인 김재천 간사와 이인숙 소완섭 위원을 중심으로 하여, 다른 위원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한 철저한 조사로 군민들의 의구심 및 불안 해소는 물론, 군민과의 약속이 이행될 때까지 그 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목록


접속자 통계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