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진

보도자료

HOME > 완주군의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선택글 세부 내용

최찬영 의원 5분발언[제251회 제1차 정례회 3차 본회의]

작 성 자 관리자 전화번호
등 록 일 2020/06/18 조 회 16
첨부화일 DSC_0335.JPG (6.4 MB)
최찬영 의원 5분발언[제251회 제1차 정례회 3차 본회의][0]


완주 방문의 해, 쾌적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환경 개선부터

- 최찬영 의원, 251회 제1차 정례회 5분발언 -

 

17일 제251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최찬영 의원(비례대표) 지역의 얼굴이자, 문화의식 수준의 척도를 갈음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을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로의 개선과 유지 관리를 요구하는 내용의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최 의원은 여행중, 혹은 우연히 들른 공중화장실의 모습이 품격이 더해진 쾌적한 시설로 관리되고 있을 때, 해당 지역의 호감도가 급상승하는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었을 것이며, 2021 완주 방문의 해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우리 지역을다시 오고 싶은 완주로 기억하게 만들기 위해선 깨끗하고 안전하며 아름다운 공중화장실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했다.

 

관내 화장실로서의 기능을 전혀 못하고 있는 수거식 화장실과 이와 반대로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가 잘되고 있는 공중화장실을 사진으로 비교하여 보여주며, 개선의 필요성을 함께 공감했다.

 

불어, 공중화장실 유지 관리와 개선을 위해 두 가지 사항을 제안 했다. 첫째, 쾌적하고 깨끗한 화장실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 있는주군 공중화장실 등 설치 및 관리 조례준수해 줄 것과 둘째, 관내 공중화장실 실태 조사를 실시하여 개보수 또는 철거 등 대대적으로 정비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끝으로 최 의원은관리가 잘 된 화장실은 들어서면서부터 유쾌해지고 귀한 손님으로 대접받은 기분마저 들기 마련임을 강조’,‘완주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좋은 이미지가 각인될 수 있도록 공중화장실 시설물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목록


접속자 통계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