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진

보도자료

HOME > 완주군의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선택글 세부 내용

기후변화 따른 조경수 장마 피해 대책 마련돼야

작 성 자 관리자 전화번호
등 록 일 2020/09/15 조 회 20
첨부화일 5_최등원의원5분발언_(2)_cr.jpg (4.2 MB)
기후변화 따른 조경수 장마 피해 대책 마련돼야[0]


기후변화 따른 조경수 장마 피해, 대책 마련돼야

- 최등원 의원, 254회 임시회 폐회 시 5분발언 -  

지난 11일 제254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최등원 의원(상관,소양,구이)은 신종 바이러스를 포함한 장마, 폭염 등 기후 위기 시대를 대비하자는 취지에서 조경수 장마 피해 등 기후 위기 대책 마련이라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최 의원은 호우피해로 공공시설 피해 복구액이 780억 원에 달하며 특히, 농작물과 축산, 농경지 유실 등으로 인한 재난지원금이 58천여만원에 이르며, 조경수 등 산림작물 피해 복구비는 완주군 농업기술센터와 산림녹지과 산출결과 11천여만원에 달하고 있으며, 그 외 완주소양철쭉영농조합 자체 조경수 피해 조사결과 60여명 조합원의 농지 약 9만여평이 침수피해를 입은 상황을 언급했다.  

특히 조경수의 경우 뿌리가 상하는 경우 침수 후 20일 정도가 지나야 피해 여부를 알 수 있어 침수 피해 신청 기간이 지나버려서 신청 기회를 놓쳐버리기도 하며, 보상자체 개념을 모르고 지나치는 농가도 다수 있다고 말했다. 조경수를 비롯한 산림작물에는 농가 현실에 맞는 피해 복구 절차가 확립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경수 실손보험 마련 등 체계가 필요하다.며 기후변화에 가장 취약한 분야가 농업 분야인 만큼 이번 기회에 조경수의 실손보험 체계를 도입해 조경수 산업의 경쟁력 확보 및 재난 피해 복구 사각지대에서 농가들이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며 5분발언을 마무리 했다.

목록


접속자 통계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