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진

보도자료

HOME > 완주군의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선택글 세부 내용

완주군의회, 살기좋은 완주를 위한 논의

작 성 자 관리자 전화번호
등 록 일 2020/11/20 조 회 8
첨부화일 행감_1일차_소완섭_의원.JPG (5.7 MB)
행감_1일차_전경_4.JPG (6.1 MB)
행감_1일차_최등원_의원.JPG (6.6 MB)
행감_1일차_최찬영_의원.JPG (6.3 MB)
완주군의회, 살기좋은 완주를 위한 논의 [0]
완주군의회, 살기좋은 완주를 위한 논의 [1]
완주군의회, 살기좋은 완주를 위한 논의 [2]
완주군의회, 살기좋은 완주를 위한 논의 [3]

인구 증대를 위한 인센티브 부여방안 모색

인재육성재단 직영 검토 및 민간위탁사무 줄여야

완주군의회는 지난 19일 교육아동복지과, 문화관광과, 종합민원과, 재정관리과 4개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군민의 복지와 행정집행에 대한 투명성 등 다양한 건의와 주문을 요구 했다.

 

교육아동복지과에 대해 정종윤 의원(상관·소양·구이)청소년 수당을 매월 5원씩 관내 만 13~18세 모든 청소년들에게 지급한다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인구 유입효과 있을 것언급했다.

 

이인숙 의원(봉동·용진) 은 동일 기관에서 오랫동안 국공립어린이집 운영할 경우 경쟁력, 공신력, 재정능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언급해 철두철미한 검증을 통한 수탁기관을 선정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완주군의 인구 감소에 대한 방안으로 이경애 의원(비례대표)은 완주군 공무원의 관외 거주율이 절반밖에 되지 않는 수치를 언급하며 완주군으로 전입할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을 제시했으며 적극적인 인구 유입이 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구했다.

 

임귀현 의원(고산·비봉·운주·화산·동상·경천)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린이집 이용아동수 급감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언급했으며, 국가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선정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과 안전한 지역농산물이 어린이집 급식재료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것을 주문했다.

 

최찬영 의원(비례대표) 는 인재육성재단, 교육통합지원센터,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 중복으로 추진된 사업이 있어 하나의 단체로 통합해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언급했다. , 애향장학금의 취지에 맞게 장학금 지급 기준을 개선토록 주문했다.

 

서남용 의원(고산·비봉·운주·화산·동상·경천)민간위탁기관 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등 일자리에 완주군민이 우선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문화관광과 행정사무감사에는 윤수봉 의원(삼례·이서)이 민간위탁의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확보를 위한 워크숍 개체와 교육을 실시해 역량을 강화하도록 언급했으며 이서면 초남이 성지에 대해 도지정문화재로 지정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토록 요구했다.

 

임귀현 의원(고산·비봉·운주·화산·동상·경천)은 놀토피아의 전화 예약 접수만 되는 것을 지적하며 현 시대 흐름에 맞지 않아 예약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개선토록 주문하였고, 전통문화공원 수탁계약서의 수입금에 대해 수탁기관과의 이견 발생의 여지를 지적하면서, 추후 위수탁계약 작성 시 초과수익금 징수에 관한 조항을 수정해 군에서 초과수익금을 세입으로 징수할 수 있도록 검토 요청했다.

 

 

목록


접속자 통계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