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진

보도자료

HOME > 완주군의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선택글 세부 내용

완주군의회, 이서혁신도시 클러스터부지 내 제조공장 입주 반대 결의문 채택 예정

작 성 자 관리자 전화번호
등 록 일 2021/07/08 조 회 24
첨부화일 이서결의문_(1).JPG (6217.4 KB)
완주군의회, 이서혁신도시 클러스터부지 내 제조공장 입주 반대 결의문 채택 예정[0]

완주군의회, 이서혁신도시 클러스터부지 내 제조공장 입주 반대 결의문 채택 예정

- 윤수봉 의원, 지역민 기본권 침해 주장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는 윤수봉 의원과 의원전원의 공동발의를 통해 이서혁시도시 클러스터 부지 내 입주예정인 제조공장을 반대하는 결의문을 8일 실시하는 제261회 본회의에서 채택 할 예정이다.

 

이서혁신도시 내 클러스터부지에 제조공장(엘지산전, 에코스이엔지) 입주 예정부지는 아파트와 2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어 입주민들의 반발이 매우 큰 상황이다.

 

대표발의에 나설 윤수봉 의원은"이서혁신도시 내 클러스터부지에 입주 예정인 제조공장으로 인해 인근 아파트 단지 입주민의 기본권을 침해할 것"이라고 제안이유를 밝혔다.

 

결의문의 주요내용은 입주예정 지역은 현재도 악취민원 등과 같은 생활민원이 꾸준히 발생해 주민들의 피해가 큰 지역이며, 제조공장 입주 시 발생할 소음과 분진, 대형화물차로 인한 위험 등으로 입주민들의 기본생활권이 침해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결의문은 금번 본회의에서 채택해 전북도청, 전북개발공사, 관련 기업 등에 보내 질 예정이다.

 

 

목록


접속자 통계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