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진

보도자료

HOME > 완주군의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선택글 세부 내용

완주군의회 최찬영 의원, 청정 완주 완성 위해 축산악취 잡아야

작 성 자 관리자 전화번호
등 록 일 2022/02/14 조 회 92
첨부화일 8_최찬영자치행정위원장_심사결과보고_(1)_cr.jpg (4218.3 KB)
12._최찬영의원방역체계완화촉구건의_(1)_cr.jpg (4060.4 KB)
완주군의회 최찬영 의원, 청정 완주 완성 위해 축산악취 잡아야[0]
완주군의회 최찬영 의원, 청정 완주 완성 위해 축산악취 잡아야[1]

완주군의회 최찬영 의원, 청정 완주 완성 위해 축산악취 잡아야

- 축사 개선사업과 모니터링 강화로 축산 악취 얼마든지 해결 할 수 있어

 

완주군의회 최찬영 의원이 14일 완주군의회 제2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축산 악취 해소, 전담 부서 조직으로 해결해야라는 제목으로 5분 발언에 나섰다.

 

최찬영 의원은 발언에 앞서 지난 4년간 집행부에 적극행정에 대해 꾸준히 의견을 제시해 왔다며, 사업을 계획하고 수행함에 있어 주민 편에서 생각하고, 주민이 능동적으로 주도해서 행정의 중심에 주민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최의원은 완주군의 가장 고질적인 민원의 하나인 축산 악취 해소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꾸준히 제기 해 왔다, “악취 전담팀을 신설하고 예산과 인력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축사 개선사업을 확대하고 모니터링과 지도·감독을 강화한다면 완주군도 축산 악취 문제를 얼만든지 해결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익산시의 예를 들며 환경관리과 부서 내 악취해소팀을 두고 24시간 악취모니터링 및 지도단속을 전담 수행해 악취 민원 67% 감소, 악취 고질 농가 민원 87% 감소 등 획기적인 성과를 낳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완주군은 축산법과 악취방지법에 의해 축산과와 환경과에서 각각 이원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이런 방식으로는 절대 축산 악취를 뿌리뽑기 힘들다고 재차 강조했다.

 

최의원은 갈수록 환경 관련 이슈가 중요해지고 다양해지는 시점에서 환경과의 업무와 인력 충원만으로 능사가 아니라며, “환경 관련 영역까지 해당 실무부서가 담당하고 환경과는 이를 지원해 주는 방안의 조직개편 논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목록


접속자 통계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