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1회 전라북도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과


일 시 1993년 08월 09일 (월) 오후 14시 개식

장 소 본회의장


제21회 전라북도 완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4시 00분 개회)
○의사계장 백현기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 바 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비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묵 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정옥   
존경하는 김두옥 부군수님과 관계실과장님.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고군분투하시는 의원 동지 여러분! 오늘 우리는 제21회 임시회를 개회하기 위해서 20여일 만에 다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전 국민의 공감대로 출발한 지방자치시대와 문민정보의 출범으로 개혁의 물결은 대다수 국민의 의식전환과 더불어 날로 깊이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슬기롭게 활용하여 큰 목소리보다는 작은 목소리로 주어진 책임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내 고장의 발전을 위해서는 더욱 분발하여 지방 의원으로서 주민의 아픔과 슬픔이 무엇인가를 찾아서 집행부와 함께 커다란 수레를 혼신의 땀을 흘려 이끌어 나가야 될 것입니다.
과거 권위주의시대에 국민의 기본권을 제한하고, 각종 행정규제를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던 잘못된 것들을 이제 명실공히 제도적 측면에서 민주화를 완성하는 작업에 우리 모두 동참하여 지난 30년의 어두운 유산을 말끔히 씻어내어 군민 모두가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사회질서를 이룩하는데 밑거름이 되어야 할 것이며, 한편 지방자치제도를 성공리에 실현했다는 자긍심과 민주화의 초석이 되어야 되겠습니다.
의원 동지 여러분!
우리가 이 시점에서 분명히 해야 할 것은 군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하여 의정활동에 모든 슬기와 지혜를 모아 깨끗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신명나게 열심히 일하므로서 민주화의 뿌리는 서서히 다져질 것입니다. 다져진 뿌리에서 새싹이 움터 푸르른 지방자치제의 잎이 무성할 때 병들어 시들지 않도록 우리 모두는 가꾸고 보살펴야 할 것입니다.
의원 동지 여러분!
이번 회기에 처리해야할 안건으로는 완주군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93년도 제2회 정수물품 취득계획 동의 안입니다.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안은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직윤리를 확립하기 위한 것이며, 정수물품 취득에 관한 것은 행정을 운용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주요물품을 취득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심도 있는 심의를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본인은 의원 여러분들의 굳은 의지와 뜨거운 향토애가 지방자치제의 밝은 미래를 앞당겨줄 것으로 굳게 믿으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게장 백현기   
이상으로 제2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본회의가 개회되겠습니다.
(14시 04분 폐회)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