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35회 전라북도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과


일 시 1995년 04월 03일 (월) 오전 10시 개식

장 소 본회의장


제35회 전라북도 완주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 10시 00분 개의 )

○의사계장 이학노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5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한 경례 )
( 바 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정옥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
그리고 채진묵 완주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
만물이 생동하는 춘화의 계절을 맞이하여, 35회 완주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급변해가는 을해년, 지방자치 4대 선거로 민주주의 성숙단계에 들어서고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정치, 경제, 사회는 물론 주민의식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의 물결이 요동칠 것으로 봅니다. 그것은 바로 주민의 노력과 아픔이 따라야 할것이며, 주인의식이 살아있어야 할 것입니다.
과거에는 위로부터 자치단체장을 임명하여 자치행정을 통괄하는 일방적인 성향의 자리였으나, 이제부터는 주민들의 선택으로 선출되어 자신을 뽑아준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태만할 수 없는 민을 위하는 막중한 자리로 변신되어 질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
우리는 의정활동을 전개하면서 시련을 겪어보지 않은 의원은 한분도 없을 것이며, 시련과 좌절을 체험하면서 능력을 키워왔고, 온갖 어려움속에서도 꿋꿋이 버틸 수 있는 의지가 생긴것입니다.
아무런 변화도 시련도 없는 무사안일한 의정활동을 편하기야 하겠지만, 주민을 대변해서 말할수 있는 참된 맛은 느끼지 못 할 것입니다.
우선 당장 우리에게 닥쳐온 한발로 인한 계속되는 가뭄으로 영농철에 농사일이 걱정되며, 지난 3월 이후 간헐적으로 내린 비가 바닥을 드러냈던 저수지의 숨통을 희미하게나마 트이게
하기도 했지만, 아직 농사일을 하기엔 역부족입니다. 앞으로 수자원 확보에 보다 더 많은 지원이 요구되는 바입니다.
여기에다 우루과이 라운드 타결로 인한 쌀을 포함한 15개 기초 농산물이 10년후 우리 시장에 범람했을 때 우리 농촌지역 입장에서는 최대 피해지역이 될것이며, 이에 대한 비상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위기상황이 다가올 것입니다.
우리는 지역 특산품을 생산하고 발굴해서 수출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될것이며, 특용작물을 개발 보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책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현실속에서 민 ·관이 일치단결, 내면적인 발전을 위한 노력을 활발히 전개하여 앞서가는 복된 사회를 이룩해야 되겠습니다.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맞으면서 과연 우리는 우리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반성 할 필요가 있으며, 그리고 우리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할것이며, 이러한 것들이 확립될 때 우리의 의회상은 굳고 의연한 자릴로 굳혀질 것입니다.
의원동지 여러분 !
지난 3월 27일자로 삼례출신 홍상표의원이 사퇴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의회 개원이래 지금까지 군정발전을 위하여 헌신봉사해 오셨으나, 일신상의 이유로 부득이 사직서를 제출했지만, 그분의 앞날에 행운과 영광이 함께하길 이 자리를 빌어 기원하는 바입니다.
오늘 제 35회 임시회에서는 완주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중 개정조례안 등 4건과 용담댐 건설지원금 부담협약 체결 의결안이 완주군수로부터 제출되어 심사하게 되겠으며, 군정질문을 통한 집행부의 방침등을 듣게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지역발전을 위한 심도있는 심사와 성과있는 의회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빌면서 개회사를 갈음 하겠습니다.
○의사계장 이학노   이상으로 제35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에 본회의가 개회되겠습니다.
( 10시 06분 산회 )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