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66회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3월 11일(금)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보연   
  지금부터 제266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재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재천   
  사랑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과 박성일 군수님 이하 관계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새해를 맞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3월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주변에 봄꽃들이 봄맞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따뜻하게 내려쬐는 봄 햇살이 온 대지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고, 생물들은 새로운 생명의 기운을 뿜어내기 시작했습니다. 
  3월 9일, 우리나라의 새로운 리더가 선출되었습니다. 봄의 기운과 함께 새롭게 선출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우리나라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실 것을 기원합니다. 
  지난 선거기간 동안 서로 다른 진영으로 나눠져 대결을 했지만, 이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체감하는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대선을 통한 선택이 갈등의 시작이 아닌 통합의 첫 단추가 되길 진심으로 희망하며, 공약처럼 우리 완주군과 전라북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발전이 현실이 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3월! 코로나19도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존경하는 박성일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봄소식과 함께 이제껏 준비해온 올해 추진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시기입니다. 꼼꼼한 검토를 통해 올해 하고자 하는 사업들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와 감독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완주군의 최대 현안사업인 완주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분양과 관련해 각 부서가 철저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완주 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지는 우리 완주군 도약의 초석이 될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업체를 대변하는 것이 아닌 우리 군민과 우리 군의 입장을 대변하며 사업을 진행해 나가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 것임을 명심 또 명심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와 함께 해빙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고,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발생될 화재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특히 최근 울진, 삼척, 강릉을 중심으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화재는 ‘아차’ 하는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재로 만드는 재앙입니다. 항상 우리의 삶의 터전과 자연을 지키기 위해서 꼼꼼하게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화재 예방과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완주군 내에서는 단 한 건의 화재와 안전사고가 발생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만전의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동료‧선배 의원 여러분! 제8대 의회를 갈무리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하였습니다. 과정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로 과정을 증명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제8대 완주군의회의 확실한 마무리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900여 완주군 공직자 여러분! 어수선했던 대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 지역의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순간에도 공직자 여러분들은 중립의 의무를 철저히 지켜주시고, 선거에 휘말리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되었고, 앞으로 실시될 지방선거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일꾼들이 선출됩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완주군이, 전라북도가, 대한민국이 더 발전되길 희망하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과 완주군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보연   
  이상으로 제266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