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69회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7월 25일(월)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정숙   
  지금부터 제26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남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남용   
  존경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첫 임시회를 통해 의장단을 구성하고 실시되는 첫 번째 임시회입니다. 그만큼 뜻깊은 임시회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가 이 자리에 모여 있는 이유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완주 발전을 위해 온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유희태 군수님 이하 공직자 여러분! 개원 이후 군수님과 함께한 읍면 초도방문은 지역의 많은 현안사안에 대해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2주간 읍면 초도방문을 위해 애쓰신 유희태 군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초도방문이 단순한 겉치레가 아닌 진정성 있는 초도방문이 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완주군의회와 집행부의 존재 이유는 바로 ‘군민’이기 때문입니다. 군민의 복지 향상과 완주군 발전을 위해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 또한 이번 초도방문을 통해 우리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를 마음에 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변화를 가져와야 할 것입니다. 이번 초도방문을 통해 보고 들은 현안사항에 대해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완주군 전체의 생활환경 개선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 중에서도 환경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현재 완주군 대부분의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축산 악취와 폐기물 매립장, 의료폐기물 소각장, 채석장 등 다양한 환경 이슈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조속한 대책 마련이 매우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이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자세로 살기 좋은 청정 완주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우리 완주군의 경제 관련입니다.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원자재와 원유가격 등이 급등하여 서민경제가 무너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 사안은 전 세계가 같은 입장일 것이며, 우리 대한민국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헤쳐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직접 찾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관내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과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지역의 경제 활성화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완주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와 농공단지의 분양입니다. 
  두 곳은 완주군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아주 핵심적인 사업입니다. 하지만 저조한 분양률과 함께 최근 쿠팡, 코웰패션 등과의 계약체결 무산이 가져올 후폭풍에 대해 많은 언론과 주민들이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두 곳의 산업단지는 완주군 지역경제를 이끌어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하는 아주 중차대한 곳으로 완주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지역의 청년 일자리 확보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완주군의 인구 증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분양가로 인해 과연 성공적인 분양이 가능할지 걱정되는 상황인 만큼 집행부의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는 수많은 집단민원에 대한 대책과 해결방안 등 너무도 많은 현안 과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현안들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안 되는 것에는 단호함으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한 곳에는 과감한 지원과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 자리에 함께하시는 유희태 군수님, 그리고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모두 공감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여기 계신 모두가 세일즈맨이 되어야 하고 해결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제9대 완주군의회도 집행부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여러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군민들의 복지 향상과 완주군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면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제9대 완주군의회 개원 이후 첫 임시회입니다. 개원식 때 선서했던 그 마음과 그 열정을 바탕으로 이번 임시회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실시되는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우리 군정 현황을 면밀히 살피시고, 앞으로 진행될 제1차 정례회와 제2차 정례회를 준비하는 자세로 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현안사업에 대해 좀 더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희태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모든 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처음 내딛는 첫걸음입니다. 민선8기와 제9대 완주군의회의 소중한 첫걸음에 군민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았으면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는 이유임을 명심하시고 이번 임시회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하시는 모든 분과 완주군민 모두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정숙   
  이상으로 제26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