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0회 완주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9월 13일(화)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정숙   
  지금부터 제270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남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남용   
  사랑하고 존경하는 10만 완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및 동료 의원 여러분!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가위를 보내고 바로 이렇게 제270회 정례회를 갖게 됨을 정말 뜻깊게 생각합니다. 3년여의 시간 동안 가족들과도 거리를 두며 정을 나누지 못했던 시간만큼 더 풍성하고 가족 간에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정례회 기간 중에는 2021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완주군의 주요 현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되는 추경인 만큼 더 세심하고 꼼꼼한 검토가 필요할 것입니다. 시기적으로 한 해의 마무리와 내년 예산을 준비하는 시기인 만큼 사업의 연결성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예산이 성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유희태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번 추경 예산안은 내년 예산과 직결되는 예산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동료 의원님들의 각종 자료 요구와 질의에 성실히 임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완주군은 지난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희태 군수님께서는 제1호 공약으로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에 많은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호 공약이라는 상징성과 그에 대한 의지는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한편으론 너무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모든 정책들을 완주군 발전을 위해 진행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의회와 어느 정도 사전 협의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향후 만경강 프로젝트와 관련해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만들어갈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항상 우리 군의 발전을 위해 힘을 쓰시는 만큼 더 좋은 방향으로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세심한 진행을 당부드립니다. 
  이와 함께 민선8기에 들어서면서 서울시로 납품하던 우리 농산물이 예산 삭감으로 인해 급식에 사용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우리 유희태 군수님과 집행부의 노력으로 해당 자치구와 협의를 잘 마쳤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우리 농민이 수확한 농산물의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에 우리 의회도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많은 현안사업들이 더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힘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또한 수소도시 완주의 위상을 세우기 위해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에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전라북도 수소경제의 선두지역인 우리 완주군은 완주 테크노밸리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산업단지, KIST 전북 분원 등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연구개발에서 생산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적 특장점을 백분 활용하여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지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모든 회기가 정말 소중한 시간입니다. 매 회기마다 우리 군민의 의견이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회기를 준비하면서 각 위원회별로 현장도 방문하시고 많은 양의 자료도 검토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결산은 지난해의 사업에 대한 마무리인 만큼 소중한 주민의 혈세가 적절히 잘 사용되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고,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지적사항에 대해서도 철저히 검토를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금번에 상정된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시에도 추경인 만큼 내년 사업과 연계성을 철저히 검토하고, 선심성 예산에 대한 검토도 충분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모든 안건을 심의하면서 우리가 왜 의정활동을 하는지 그 목적을 상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이제는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시기는 논과들에서 본격적인 추수를 하는 시기입니다. 항상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며 추수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쌀값 폭락으로 많은 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지역의 농산물과 지역 쌀 소비에 앞장서서 농가와 어려움을 함께 나누어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우리 완주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회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완주군민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정숙   
  이상으로 제270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