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1회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0월 18일(화)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정숙   
  지금부터 제27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남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남용   
  사랑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유희태 군수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산과 들이 새 옷을 갈아입고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만추의 계절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실시된 와일드 앤 로컬푸드 축제를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치러주신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모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3년 만에 다시 치러진 이번 행사에서 개선해야 할 점도 많았지만, 3년의 공백을 잊게 하는 축제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축제에서 아쉬웠던 점들은 다시 보강하여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우리 완주군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완주만의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 각별히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가을은 풍요를 상징하는 계절이자,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음 해를 준비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 웅치전적지에 대한 국가사적 지정과 완주 행정복합타운 지구에 세워질 완주 산림문화복합센터가 2023년 산림조합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수확의 기쁨과 함께 들려온 좋은 소식이 더 없이 소중한 것 같습니다.
  유희태 군수님과 관계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제 집행부에서는 내년도 본예산 수립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고, 의회에서는 올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 수립에 있어서 몇 가지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현재 완주군의 열악한 재정 여건을 정확히 진단하여 예산을 수립해 주시고, 현안사업에 대한 예산 반영 비율을 현명하게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령화와 기후위기, 쌀값 폭락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농가에 대한 농업 예산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제1차 정례회 이후 의정연수와 다양한 행사들로 바쁜 일정 가운데 임시회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신 모습에 존경을 표합니다. 매번 실시되는 회기 동안 많은 것을 준비하고 계획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회기도 주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금번 회기 중 계획된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 시 꼼꼼한 점검으로 주민의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점 깊어가는 가을 하늘,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완주군을 찾고 있습니다. 한 번만 왔다 가는 완주가 아닌, 다시 찾을 수 있는 완주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3월 ‘2021∼2022년 완주 방문의 해’ 선포와 함께 국내 으뜸관광도시를 향해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올해가 다 지나기 전에 ‘완주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바람 따라 완주 따라’라는 슬로건처럼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많은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모든 분들이 이번 회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다시 당부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웃음이 끊이지 않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정숙   
  이상으로 제27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