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1회 완주군의회(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차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0월 20일(목) 09시 30분

의사일정(제1차)


  1.  의사일정(제1차)
  2.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3.  2.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1.  부의된 안건
  2.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3.  2.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09시32분 개의)


 1.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전문위원 정재조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정재조입니다. 오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진행에 대하여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의결되고, 열 분의 의원님들이 특위 위원으로 선임됨에 따라 오늘 회의에서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또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을 위하여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출석하신 위원님은 의사 및 의결정족수에 달하고 있으며,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최다선 의원 중 연장자가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본 위원회에서 최다선이자 연장자이신 이경애 위원님께서는 위원장석으로 나오셔서 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직무대행 이경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의사일정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오늘 회의는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제2항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본 위원이 그 직무를 대행하여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은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제1항 및 제11조에 따라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회의진행을 위하여 후보자를 구두호천으로 추천하여 이의유무를 묻고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구두호천의 방법으로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위원장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드는” 위원 있음)
  유이수 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이수 위원   
  유의식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직무대행 이경애   
  방금 유이수 위원이 유의식 위원을 추천하였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이 없으므로 유의식 위원을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유의식 위원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방금 선출되신 유의식 위원장님은 위원장석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유의식   
  유의식 위원입니다. 먼저 임시위원장을 맡아 애써주신 이경애 부의장님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본 위원에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우리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기관이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해 적정성과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막중한 역할이 요구됩니다.
  본 위원은 위원장으로서 위원님들과 함께 협력하여 군민의 복리 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내실 있고 건설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부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드는” 위원 있음)
  김재천 위원님. 
김재천 위원   
  김규성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유의식   
  김규성 위원님이 추천되셨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규성 위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규성 위원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김규성 위원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부위원장 김규성   
  안녕하십니까, 김규성 위원입니다. 본 위원을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다가오는 제272회 제2차 정례회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철저하게 작성하여, 매년 반복적이고 고질적인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감사에 임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우리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위원장을 비롯한 우리 위원님들과 함께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고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유의식   
  김규성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우리 부위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같이 열 분이 공히 똑같은 목적을 가지고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위원장 유의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감사위원회의 편성과 감사일정, 감사방법, 그밖에 감사에 필요한 사항 등을 기재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는 사항입니다. 배부해드린 감사 계획서 안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 목적은 완주군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감사를 실시하여 불합리하거나 미비한 점을 시정·보완하도록 요구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 군민의 복리 증진과 군정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감사기간은 제27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9일간의 일정으로 정하였으며, 감사일정은 직제 순으로 실시하고, 감사방법은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 후 해당 실과소별로 질의답변 하는 방식으로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행정의 불합리한 사항이나 지역 현안사항, 민원사항 등을 배부해드린 서식에 따라 심도 있게 작성하시고, 자료요구서를 10월 24일 월요일까지 제출하여 주시어, 오는 10월 25일 행정사무감사 계획서가 원활하게 의결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오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회의는 2022년 10월 2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42분 산회)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