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0회 완주군의회(제1차 정례회)

윤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차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9월 19일(월) 09시 30분

장 소 : 문화강좌실


  1.  의사일정(제1차)
  2.  1. 완주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1.  부의된 안건
  2.  1. 완주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09시30분 개의)


 1. 완주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전문위원 정재조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정재조입니다. 제270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회의진행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및 제11조에 따라 제1차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재 출석하신 위원님들은 의사 및 의결정족수에 달하고 있으며,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최다선 의원 중 연장자가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에 본 위원회에서 최다선이자 연장자이신 이경애 위원님께서 위원장 직무를 대행하여 위원장 선출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경애 위원님께서는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직무대행 이경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0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제가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아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에 앞서 선임방식에 대하여 제안하겠습니다. 효율적인 회의진행을 위하여 후보자를 구두호천으로 추천하여 이의유무를 묻고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위원장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드는” 위원 있음)
  심부건 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부건 위원   
  심부건 위원입니다. 저희 9대 의회 부의장이신 이경애 부의장님을 추천하겠습니다. 
○위원장 직무대행 이경애   
  방금 심부건 위원이 본 위원을 추천하였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이 없으므로 본 위원을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위원이 완주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이경애   
  그러면 제가 회의를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를 진행하기에 앞서 인사말씀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훌륭하신 위원님들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본 위원을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해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및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 등의 법령에 따라 사회 전반적으로 우리 지방의원들에 대해 많은 각성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윤리특별위원회에서는 의원들의 윤리의식 제고와 자정능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완주군민들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는 청렴한 완주군의회를 만드는 데에 우리 위원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윤리특별위원회는 의원의 신상 문제와 관련된 매우 민감한 사안을 다루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특위 운영에 다소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의원 모두가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과 군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 실천 규범을 철저히 준수하여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합니다. 위원님들 모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계속해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은 부위원장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드는” 위원 있음)
  심부건 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부건 위원   
  심부건 위원입니다. 저희 운영위원회에 부위원장님으로 계시는데요, 이순덕 위원님을 추천하겠습니다. 
○위원장 이경애   
  방금 심부건 위원이 이순덕 위원을 추천하였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이 없으므로 이순덕 위원을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순덕 위원이 완주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이순덕 위원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부위원장 이순덕   
  안녕하십니까, 이순덕 위원입니다. 훌륭하신 위원님들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본 위원에게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위원장님을 적극적으로 도와 우리 위원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경애   
  이순덕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70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윤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37분 산회)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