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3회 완주군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차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01월 11일(수) 09시 30분

장 소 : 문화강좌실


  1.  의사일정(제1차)
  2. 1.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1.  부의된 안건
  2. 1.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09시31분 개의)


 1.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위원장 성중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3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는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1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하여 심사하고자 금일 1일간의 일정으로 회기를 갖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의견이 없으므로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안으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대표발의자인 본 의원이 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중기 의원입니다.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민선8기 조직개편안에 따라 신설된 미래전략담당관 소관 상임위원회를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로 변경하여 의정활동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자 개정하는 조례안으로, 주요내용으로는 안 제3조제2항에서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미래전략담당관의 주요업무가 투자유치, 기업지원, 산업단지 조성, 수소산업 등으로써 산업건설위원회로 소관 위원회를 변경하여 업무의 연계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도모하고자 이와 같이 개정하고자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전문위원으로부터 검토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정재조   
  전문위원 정재조입니다.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하여 검토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2023년 1월 9일 성중기 의원 외 5명의 의원으로부터
  
○위원장 성중기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심사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하여 질의가 준비된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드는” 위원 있음)
  심부건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부건 위원   
  심부건 위원입니다. 이번에 일부개정 조례안은 저희 의원들이 사전에 협의한 내용이긴 하지만 한 가지 우리 집행부에 요구해야 될 게 완주군의회는 상임위가 분명히 운영위원회, 자치행정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이렇게 해서 세 상임위원회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그 중에 실제 자치행정위원회하고 산업건설위원회의 역할을 놓고 보면 집행부가 이번에 조직개편을 하면서 상임위의 개념을 구분하지 않고 조직개편을 한 거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전에 조례를 개정할 때 미래전략담당관 쪽이 만경강 프로젝트라든지 기타 정책이나 행정의 어떠한 역할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자치행정위원회 소속을 했었는데 전반적으로 재검토하면서 산업건설위원회 쪽에 역할이 좀 많다고 소관 부서의 역할이 많다고 개정을 논의하게 되었는데 이뿐만이 아니고 전반적으로 보면 미래전략담당관실뿐만 아니고 지역활력과에 보면 인구정책이나 청년정책 이런 부분들은 자치행정위원회의 어떤 소관으로 볼 수도 있는 부분이 있는데 전반적으로 각 과의 구성을 놓고 봤을 때 다음에 추가로 이런 조직개편이 있을 때는 집행부에 충분히 문제의식을 고려해서 상임위가 명확하게 컨트롤 될 수 있도록 제안요청을 드립니다. 
  
○위원장 성중기   
  심부건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심사에 대한 질의답변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본 의원 외 5명의 의원께서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73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38분 산회)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