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5회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3월 24일(금)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정숙   
  지금부터 제275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남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남용   
  존경하고 사랑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활기 찬 봄을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따스한 봄기운이 새싹을 틔우고 봄꽃들은 꽃망울을 활짝 싹틔우고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꽃들과 함께 우리 완주군에 큰 경사가 생겼습니다. 5년 여간 총력을 기울인 수소특화 국가산단을 유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 공직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한 직원이 법령 속에서 찾아낸 문구 하나로 시작해 2023년 3월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유치라는 성과를 얻기까지 참으로 많은 직원들이 노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이를 시작한 직원부터 직원을 믿고 힘을 모아준 많은 팀장님들과 과장님들, 국장님들의 힘이 모여 만든 결실입니다.
  또한 민선7기의 바통을 이어받은 유희태 군수님이 최종 선정까지 앞에서 이끌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력과 지역구 국회의원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한사람의 힘으로는 절대 이루어낼 수 없는 우리 모두가 만든 결과일 것입니다. 
  분명 이 과정 속에서 느끼는 것이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이 자리에 계신 간부 공직자분들이 이끌고 있는 각 부서마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무장한 직원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 직원들 한마디 한마디에 귀 기울여 주시고 믿음으로 지원한다면 이번과 같은 성과가 또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를 따르라’를 외치며 뛰어나가는 리더도 있을 것이며, ‘나와 함께 해보자’라는 리더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리더가 좋은 리더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지시만 하고 군림하는 리더가 옳지 않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유치를 보면서 끈기와 확고한 믿음에서 오는 지원이 얼마나 큰 힘이고 큰 결실이 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 만큼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각 부서장님도 자신만의 리더십으로 완주군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을 만들어 가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 중에는 각종 조례안 심의와 주요 사업장 방문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주요 현안 사업장 방문을 통해 완주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상정된 안건도 심도 있는 심사로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최근 건조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면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아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해주시고 산불피해 주민들에게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해 불편을 최소화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완주군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회기가 되길 희망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정숙   
  이상으로 제275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