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6회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4월 26일(수)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정숙   
  지금부터 제276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남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남용   
  존경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산하에 푸름이 더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절기상 곡우가 지나, 이제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많은 농민들이 농사일에 여념이 없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최근 이상기온으로 물이 부족해 많은 지역에서 걱정과 근심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지역은 물 부족으로 인한 농사걱정은 크게 없는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부터 치수(治水)와 관련된 고사성어가 많이 있고, 한 나라를 잘 다스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치수를 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은 물은 잘 활용하면 우리에게 축복이지만, 잘못 활용되면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옛 성현들이 물을 잘 다스려야 한다고 입을 모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비가 적게 내려 물 부족에 대한 얘기를 하지만 곧 다가올 장마기간, 많은 비가 내릴 때를 대비하고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자연재해는 사전에 준비하여 대비할수록 피해를 줄일 수 있음을 명심하고, 지난해 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곳을 찾아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최근 완주군에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4대 물류기업인 로젠택배의 본사가 완주로 이전하기로 발표하고, 오는 5월에 토지 매매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완주군민의 한 사람으로 매우 자랑스럽고 군수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로젠택배 본사가 이전되면, 직·간접 고용효과로 약 900여 명의 일자리가 발생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쿠팡과 계약이 파기되며 우리 군민들이 가졌던 섭섭함이 한 번에 해소됐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결과는 유희태 군수님을 중심으로 우리 집행부 직원이 힘을 모았기 때문에 이룰 수 있는 성과였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산업단지 사업도 유희태 군수님을 중심으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완주군은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지역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아마도 이 모든 일들은 이 자리에 함께 계신 유희태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불철주야 의정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계신 동료 의원님들 덕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항상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 중에는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꼼꼼한 심의를 통해 꼭 필요한 곳에 우리 군민의 혈세가 사용될 수 있도록 철저한 검토를 당부드립니다.
  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 차원에서 수차례 검토를 통해 걸러져 올라온 예산이지만 놓치는 부분도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을 의원님들이 객관적으로 보시고 검토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자료 준비를 통해 원하는 사업을 원만히 진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이 제출하는 자료를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판단하고, 이에 따른 예산이 성립될 수 있음을 명심해 주시고, 특히 사전절차가 이행되지 않은 예산과 법의 테두리에서 벗어난 예산은 아무리 필요한 예산이라도 성립될 수 없음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도 완주군민을 위한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우리 완주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임시회가 되길 희망합니다. 끝으로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완주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웃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정숙   
  이상으로 제276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