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7회 완주군의회(제1차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차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06월 08일(수) 09시 30분

장 소 : 문화강좌실


  1.  의사일정(제1차)
  2.  1.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1.  부의된 안건
  2.  1.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09시34분 개의)


 1.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위원장 성중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7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는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 1건의 의원발의 규칙안에 대하여 심사하고자 금일 1일간의 일정으로 회기를 갖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의견이 없으므로 배부해드린 의사일정 안으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을 상정합니다. 
  본 규칙안은 6명의 의원이 공동발의하였으며, 본 의원이 대표발의자로서 규칙안에 대하여 제안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중기 의원입니다.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에 대하여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군정질문에 대한 보충질문 관련 규정을 보완하여 본 질문 의원이 아닌 다른 의원의 보충질문 시 의원 수, 질문시간을 명확하게 규정함으로써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도모하고자 개정하려는 규칙안으로, 주요내용으로는 안 제76조제5항에 따라 보충질문의 범위 및 시간을 명확히 규정하고, 안 제76조제6항에서 본 질문 의원 외 보충질문할 의원에 대한 조항을 신설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전문위원으로 검토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정재조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정재조입니다.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에 대하여 검토보고드리겠습니다. 
  본 규칙안은 2023년 5월 30일 성중기 의원 외 5명의 의원으로 제출되어 우리 위원회에 의안번호 87호로 회부되었습니다. 
  군정질문에 대한 보충질문 시 의원 수, 질문시간 등 보충질문 관련 규정을 보완하고 명확하게 규정하고자 개정하려는 규칙안으로, 주요내용으로는 안 제76조제5항에서 보충질문의 범위 및 시간을 명확히 규정하고, 안 제76조제6항에서 본 질문 의원 외 보충질문할 의원에 대한 조항을 신설하고자 하는 것으로 검토결과 군정질문에 대한 보충질문 관련 규정을 명확히 함으로써 효율적인 회기운영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 개정 취지가 타당하며, 적정한 규칙 개정으로 검토되었습니다. 
  이상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성중기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심사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에 대하여 질의가 준비된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드는” 위원 있음)
  심부건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부건 위원   
  심부건 위원입니다. 본 개정안은 지난 간담회 때 충분히 논의를 통해서, 전체 의원님들의 의견을 들어서 추진하는 거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원안가결하는 쪽으로 해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위원장 성중기   
  심부건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심사에 대한 질의답변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완주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은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77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39분 산회)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