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완주군의회회의록

file_download
  • 프린터하기

제279회 완주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완주군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10월 24일(화)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정숙   
  지금부터 제27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길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길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서남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남용   
  사랑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요즘 청명한 하늘과 들녘에 익어가는 곡식, 오색으로 내려앉은 단풍들을 보면 마음이 풍족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산하가 있는 완주군에 살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고산 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 축제가 큰 사고 없이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최선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들의 열정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수년간 축제장으로 활용되며 완주군의 대표 축제장으로 그 면모를 다져온 고산 자연 휴양림 일원은 자연과 어우러진 천혜의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을 느끼고 축제의 즐거움과 여유를 즐긴 이번 축제는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평에 장소도 한몫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물론 일부에서 불편을 호소하기도 했지만 미흡했던 부분은 늘 그래왔듯이 하나씩 천천히 개선해 나가며 좀 더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며, 완주군의 대표축제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번 이번 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관계 공직자 여러분들과 완주군 모든 공직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밖에 축제 준비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 기간에는 내년도 예산을 준비하기 위해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올 한 해 완주군 사업을 돌아보고 살펴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희망합니다. 
  특히 국비 지원금이 대폭 줄어들고 급격하게 줄어든 세수로 인해 재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지혜롭게 생각한다면 이번 어려움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필요한 부분의 예산과 시급하지 않은 예산을 명확히 구분한다면 효율적인 예산편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이월사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예산의 이월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서야 할 것입니다. 또한 사업의 특성과 기능 등을 충분히 살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꼭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꼼꼼히 검토해 주시길 바랍니다.
  완주군 공직자 여러분! 코로나 이후 불어온 경제위기와 기후환경 위기 등으로 우리 군민들의 신음소리가 더욱 커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주위를 더욱 꼼꼼히 살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유희태 군수님을 비롯한 많은 공직자 분들이 촘촘히 살펴보고 있지만, 그래도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잘 점검해 나가며 2024년을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특히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우리 완주군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가는 만큼,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완연한 가을, 큰 기온 차로 인한 질환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한아름 깃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정숙   
  이상으로 제27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완주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